2019 MAMA 라인업, 티켓팅 및 투표 진행 상황

해마다 연말이 되면 모든 분야가 다 바빠집니다. 일년을 결산하는 시간이며 또한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받는 시기입니다. 음악계도 마찬가지로 이즈음 각 지상파 방송국이나 음악 전문 방송에서는 대중 음악에 대한 시상식을 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MAMA는 명성이 높은 음악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마다 많은 화제를 뿌리고 있는데 2019년 열리게 될 MAMA 라인업, 티켓팅 정보, 팬 투표 진행 상황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MA란

MAMA(Mnet Asian Music Awards)CJENM이 개최하는 음악 시상식입니다. 한국 음악, K-POP이 한국을 뛰어 넘어 아시아 지역으로 확산되는 것을 독려하고 알리기 위한 무대로 공연 스케일이나 출연진 면면에서 다른 음악 시상식에 비하여 돋보이고 있습니다. 1995KMTV에서 시작되었던 가요대전과 MNET에서 열렸던 영상음악대상이 통합되며 2009년부터 MAMA로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2020 MAMA는 왜 일본에서?

매년 연말인 12월에 열리고 있는데 최근에는 한국이 아닌 홍콩에서 주로 열리며 우리 나라 팬들이 오히려 역차별, 홀대를 받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9년 올해는 홍콩 시위사태로 인하여 일찌감치 홍콩은 시상식 장소에서 제외되어 한국에서 열릴 것으로 기대하는 팬들이 많았으나 뜻밖에도 역대 최악의 관계에 놓여 있는 일본의 나고야에서 개최하기로 하여 엄청난 비난을 받으며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습니다. 이런 비난에도 불구하고 2019MAMA는 나고야에서 강행될 예정입니다. 양국 간에 문화 교류는 이어간다는 취지였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참 궁색합니다. 관계 악화를 제공한 일본의 자세는 달라진 것이 없으며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이 지속되고 있는데 굳이 일본에서 열어야 하는지 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유명 가수들이 일본에 가서 흥겨운 축제 마당을 벌임으로써 돌아오는 이득이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이런 분위기니 일부 팬들로부터 시상식 보이콧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지경입니다. 어쨌든 주최 측인 CJENM은 개최지 결정을 번복하지 않아 결국 이번 2020 MAMA는 일본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2018 MAMA 홍콩
2019 MAMA가 열리게 될 일본 나고야돔

2019 MAMA 라인업

2019 MAMA는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일본 나고야 돔에서 124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시상식은 M NET을 통하여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레드카펫부터 중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개최지 논란에도 불구하고 일단 2019 MAMA에 출연하는 라인업을 보면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무대에 올라올 예정입니다. 관심을 모았던 진행자는 3년 연속 박보검이 맡게 되었습니다. 라인업을 보면 지난해 대상을 비롯하여 9관왕을 거머쥐었던 방탄소년단(BTS)가 출연을 결정한 상태입니다. 불참할 거라는 예측도 있었지만 출연하게 되어 흥행 면에서 주최측은 안도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올해에도 다관왕을 노리는 BTS가 불참한다면 흥행에 큰 영향을 끼쳤을 것입니다. 벌써 사전 투표에서 BTS는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남자그룹상 등 5개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어 작년과 비교하여 어떤 결과를 얻을 지 주목됩니다. 특히 올해 BTS는 성대한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그 이름을 널리 알렸던 해이기도 합니다.

2018 MAMA 대상을 받은 BTS

이 외에 라인업을 살펴 보면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몬스타 엑스, 갓세븐, 세븐틴, 웨이션 브이, 원어스, 에이티즈 등 남성 아티스트와 여성 아티스트로 마마무, 트와이스, ITZY, 청하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해외 아티스트도 참가 예정인데 영국 출신의 두아 리파입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신곡 ‘FEVER’를 발표한 JYP엔터테인머트 대표이기도 한 박진영이 합류하기로 결정되어 흥미진진한 무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X1과 아이즈원은 시청자 투표 조작 혐의 논란으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2019 MAMA 투표

현재 18개 부문에서 MAMA 투표 홈페이지를 통하여 투표가 진행중입니다. 16개 부문이며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부문에서 후보자로 올라와 있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되는데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노래 등 두 부문은 필수로 이 두 가지를 선택하지 않으면 투표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투표는 123일 밤 1159분까지 진행됩니다.

티켓팅

티켓 예매는 이미 거의 완료된 상태인데 가격은 지정석 22,000(23만원) 레드카펫 입장 티켓은 5,000(53천원)입니다.

올 한해 K-POP을 결산하는 이 무대에서 BTS는 얼마나 많은 수상을 할 것인지 새롭게 떠오를 주역은 누가될지 궁금해 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