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AMA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021 3개부문 후보, 왓챠 시상식 독점 생중계

2021 AMA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시상식이 한국시간으로 2021년 11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개최됩니다. AMA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그레미 어워드와 더불어 미국 3대 음악상으로 꼽히는 권위있는 음악상입니다.

이번 AMA에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K-POP 스타인 BTS 방탄소년단이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또 다시 수상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부터 AMA에 계속 노미네이트되면서 이제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팝그룹으로 자리잡은 BTS는 이번에는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 수상을 노리고 있으며 그 외에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등 3개 부문에서 쟁쟁한 글로벌 뮤지션들과 함께 경합을 벌입니다. 

관심을 끌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한국의 OTT인 왓챠(WATCHA)에서 독점 생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11월 22일 하루는 BTS가 다시 한번 주요 뉴스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3개 부문 후보 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021 BTS 3개 부문 후보

BTS가 이번에 후보로 지명된 분야는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 인기 팝 듀오,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인기 팝송(Favorite Pop Song)입니다. 인기 팝송은 큰 인기를 끌었던 ‘Butter’입니다. 

올해의 아티스트에 함께 경쟁하게 될 후보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더 위켄드(The Weeknd), 드레이크(Drake),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입니다. 모두 쟁쟁한 팝스타들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거의 알려지지 않은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2021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강력한 주요 경쟁자입니다.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서 Taylor Swift 는 8번째로 후보에 지명되었습니다. Drake는 다섯 번째, Ariana Grande 와 The Weeknd는 각각 4번째이며 방탄소년단 과 로드리고는 첫번째 후보 지명입니다. BTS는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로 AMA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 지명되었습니다. 수상하게 되면 아시아 가수로서는 최초라는 영예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BTS는 AMA에서 이미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은 2019년, 2020년에 연속 수상을 한 바 있으며 이번에 다시 수상할 경우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됩니다. 올해의 팝송 후보로 올라 온 Butter(버터)는 올 여름 연속 10주 동안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히트곡입니다. 역시 수상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MA 2021 시상식, 왓챠 독점 중계

2021 AMA는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11월 22일 일요일 오후 8시(동부 표준시) ABC에서 방송됩니다. 한국에서는 왓챠를 통하여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3개 부문 후보에 오른 BTS는 현지 무대에 올라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공개된 AMA 라인업을 보면 BTS는 콜드플레이(X Coldplay), 메건 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와 공동 무대를 펼치게 됩니다. 콜드플레이와는 ‘My Universe’ 라이브 무대, 메건 더 스탤리언과는 최대 히트곡인 ‘Butter’ 최초로 공개되는 리믹스 버전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AMA 2021시상식의 호스트로는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실력의 소유자인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카디 비(Cardi B)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왓챠는 이번 생중계를 통하여 한국어 통역, 해설을 제공하고 방송이 종료된 이후에는 다시 보기 영상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BTS의 올 한해 성과가 어떻게 평가될지 궁금합니다.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