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효능, 락토핏 생유산균19 리뷰

유산균 하면 예전에는 요구르트 같은 마시는 요구르트 종류를 많이 음용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떠먹는 요구르트도 있고 유산균을 분말 형태로 포장하여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유산균 제도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유산균 효능, 역할


유산균은 포도당이나 유당 같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작은 세균을 말합니다. 유산균은 장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참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소장 점막이 외부의 작용에 의하여 손상을 당하더라도 유산균은 항체 생산을 도와서 장내로 들어 오는 외부 균의 침입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소화 촉진 정도만 해주는 줄 알았던 유산균이 이렇게 외부로부터 들어 오는 바이러스나 유해한 세균들이 들어왔을 때 항체를 생성하여 각종 알레르기나 면역력 질환을 막아준다니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활 속에서 몸에 좋은 유산균을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유산균뿐만 아니라 장 내에 생존하면서 유익한 작용을 해주는 일종의 기능성 세균도 있는데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동하는 장은 존재하고 있는 면역세포 중 70%가 살고 있는 거대한 면역기관이기도 하니 장 건강은 평소 관리가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장에서 사는 균은 총 수천여 종에 이르고 있는데 제대로 알려진 균의 종류와 역할은 30% 내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균도 많다고 합니다. 장내에 있는 균들이 좋은 유익균만 있으면 좋겠지만 장염, 이질 등을 유발하는 대장균, 살모렐라 균 등 유해균 들도 같이 존재하며 두 균은 항상 영역을 지키려 다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건강한 사람의 경우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은 약 8 2 정도로 유익균이 우세합니다. 그러나 유해균의 수가 많아지게 되면 각종 면역과 관련된 질환과 장염과 같은 소화기질환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아플 때 복용하는 약 중에는 항생제가 널리 쓰이고 있는데 이 제제는 유해균 외에 유익균까지 사멸을 시킨다고 합니다. 인체는 장내에 유해균의 비율이 높아지면 변비와 설사가 잦고 염증으로 복통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배가 아프거나 장 질환이 있다면 유해균의 활동이 왕성하여 그런 것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장내에 면역세포가 많이 있다고 했는데 이렇게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면역력도 약화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되거나 감염될 위험 또한 높아질 수 있으니 장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많은 유산균 제제들이 시판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종근당 제약에서 나온 락토핏 생유산균 19’라는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고 있습니다. 부제로 장을 위한 생유산균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만 생각했는데 면역력까지 강화시켜줄 수 있다니 주저하지 않고 먹게 되었습니다.

제품 일반 정보


약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보조제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으로 주문하거나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락토핏이라는 명칭이 달려 있는데 이 뜻은 유산균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장에 유익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9종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분말 타입으로 복용할 수 있는 분말 유산제입니다. 유산균 수는 30억 마리, 거기에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같이 포함되어 더욱 흡수가 잘되며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용법, 용량은 1포당 2,000mg 180포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 3회씩 섭취하는 분량이니 2달 분량인 셈입니다. 그런데 하루 세 번을 챙겨 먹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꾸준히 먹으려고 노력은 하는데 세 번을 다 먹은 날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제조사에서 명시한 용법은 지켜주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가격도 2만원대 수준이니 크게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복용 후기


포장 용기를 보면 상당히 큰 편입니다. 한 묶음 포장에 10개씩 들어 있으니 총 18포가 들어 있습니다. 일단 맛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대게 약이라고 하면 쓰다는 인상이 강한데 맛 자체가 좋습니다. 레모나와 비슷한데 신 맛도 아니고 달콤하게 느껴집니다. 봉지를 뜯기도 매우 쉽고 가루 타입으로 되어 있어 복용도 편리합니다. 아이들도 먹기 좋습니다.

유산균을 먹으니 아무래도 장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변비도 많이 개선된 것 같고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꾸준히 먹어 보면 효과를 더 알게 될 것 같습니다.

반드시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유사한 제품도 많이 있고 복용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고자 포스팅을 남기려고 합니다. 광고와는 전혀 관계없는 체험 후기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