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숲 나비보벳따우 뜻, 가사, 악보 인기

코로나 19가 몰고 온 일상의 축소는 뜻밖의 주인공을 출현시키기도 하는데 게임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주인공이 그것도 사람이 부른 것도 아닌 노래가 유튜브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로 짙은 눈썹을 가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강아지인 케이케이(K.K)가 연주하고 불렀던 곡 나비보벳따우인데 별 뜻 없는 이 노래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대폭 축소되며 실내에서 게임 등을 많이 즐기게 되면서 덩달아 인기를 끌게 된 것입니다.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


동물의 숲은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닌텐도가 제작한 게임 시리즈로 2001년 첫 시리즈가 나온 이래로 후속작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올해 2020년에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가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학교도 문을 닫고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고 있는 시점이라 다른 때보다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닌텐도 플랫폼을 이용하여 즐기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 관계로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 특히 여성 층에서도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삶을 개척하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며 나만의 공간을 건설하는 등 시뮬레이션 요소도 강한 게임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 입니다. 전체 이용가 이며 최대 온라인 참여 인원은 8명까지 로컬은 4명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물의 숲 K.K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 중 하나인 K.K는 싱어송라이터이며 디제잉도 하는 하얀 개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데 원래 이름과 다르게 한국에서는 T.K로 불리다가 신작 게임에서부터 K.K로 부르고 있습니다.

K.K 하우스 나비보벳따우 뜻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에서 처음 등장했던 노래로 K.K가 부르며 유명해진 곡인데 이미 10년이 지났으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등장한 것이 바로 나비보벳따우입니다. 노래를 듣다 보면 기계음으로 들리는데 흥겨운 기타 반주와 어우러져 의외로 중독성이 강한 음악입니다. 굳이 동물의 숲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나비보벳따우는 유튜브 영상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을 그대로 받아 적은 것입니다. 아무런 뜻도 없이 그냥 들리는 대로 누군가 댓글을 달았던 것인데 이 것이 큰 호응을 끌면서 인기를 끌게 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뜻이 없는 말입니다. 당연히 가사라고 할 만한 것도 없는데 받아 적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댓글로 달렸던 가사를 보면

나비보벳따우, 봅보벳띠 납비뱃 보,

나비보벳따우, 봅보벳띠 봅보빕 다운,

나비보벳따우, 봅보벳띠 납비뱃 뽀,

휙휙휙휙휘휙휙, 뷧보붹뷥뱍빅보.. 이게 다입니다. 굳이 다른 뜻으로 해석을 할 필요도 없는데 누군가는 영어로 가사를 달기도 한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악보

악보도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찾아볼 수 있어 누구나 기타나 다른 악기를 통하여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연주를 봤는데 마림바로 연주한 것도 꽤나 들을 만 했습니다.

 

이보다는 기타 멜로디로 주목 받은 것인데 편안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듣다 보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 정서적으로도 안정을 받게 됩니다. 아마도 팬데믹으로 번져 버린 코로나의 험난한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안을 가져다 주는 것이 인기의 큰 요인일 것 같습니다. 굳이 목적을 가지고 만든 음악이 아니라도 단순함 속에서 사람들은 편안함을 얻을 수 있는 것인데 바로 이 노래가 그런 곡입니다.

이런 것들이 잃어버린 일상을 찾아가는 또 하나의 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꼭 들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무한 반복하는 1시간 짜리 영상부터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