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BX) 인천공항 터미널 T2 이전, 체크인 카운터 위치, 노선 알아보기

반응형

대한민국의 LCC인 에어부산(BX)이 2025년 7월 29일(화)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에서 제2터미널(T2)로 이전하여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에어부산을 이용하여 인천공항에서 출국 예정인 여행객들은 이용에 착오가 없도록 터미널, 카운터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에어부산 이전 관련 내용입니다.

에어부산 터미널2(T2)이전

에어부산 인천공항 T2 이전 일정 

2025년 7월 29일(화)부터 에어부산은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출발 및 수속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이전으로 터미널 혼잡 완화 및 탑승객 편의 증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T2 입주 항공사 수는 10개로 확대됩니다. 기존 T1에 위치했던 에어부산 카운터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습니다. 도착도 당연히 T2에서 합니다. 

에어부산의 체크인 인천공항 T2 카운터 위치는 3층 E11~20번 카운터로 가시면 됩니다. 7월 29일 0시 기준이며 당일 첫 운항편은 06:50 출발 BX156편으로 후쿠오카(FUK)로 출발하는 항공편입니다. 에어부산은 현재 일 10편을 운항중입니다. 기존 T1(터미날1)에서 위치를 완전히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터미널 위치를 확인하지 않고 과거 정보에 의존하여 도착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7.29일부터는 반드시 T2로 가야 하는 것을 숙지해야 합니다. 현재 T2에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샤먼항공, 중화항공, 아에로멕시코, 가루다인도네시아, 진에어 등 9개 항공사가 사용중으로 7월 29일부터 에어부산이 옮겨옴에 따라 10개 항공사로 늘어나게 됩니다. 현재 1터미널과 2터미널의 여객 분담률은 각각 67%, 33%로 1터미널의 혼잡도가 높은 편입니다. 인천공항은 청사 재배치를 통하여 양 터미널의 여객 처리 분담률을 50% 수준으로 조정한다는 계획입니다. 9월에는 에어 서울이 터미널2로 이전 예정이며 2026년 1월에는 아시아나항공도 이전될 것으로 알려져 이때가 되면 터미널2의 분담률도 50%에 근접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T2는 청사 확장 공사가 마무리된 상태이나 아직 재배치가 완료되지 않아 T1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쾌적한 환경입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재배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부산 7월 29일 터미널2 이전
에어부산 터미널2 이전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2

에어부산 인천공항 출발 국제선 노선, 운항기종

에어부산은 2007년 8월에 설립된 저비용 항공사로 주요 거점 공항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입니다. 보유 항공기는 현재 20대이며 운항노선수는 37편이며 대부분이 김해국제공항 출발편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모회사로 차후에 대한항공과 통합과정에서 저비용항공사인 진에어, 에어서울과 더불어 통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어부산
에어부산

에어부산의 인천 출발편은 현재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중국 닝보, 동남아 베트남 냐짱, 태국 방콕, 필리핀 보홀, 라오스 비엔티안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의 주요 운항기종은 에어버스 A321기종으로 보잉사의 항공기는 보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자체가 에어버스 생산 항공기를 주력으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종 A321-200은 220석으로 최대 항속거리는 5,900k로 동남아 노선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이 기종도 최신기종인 A321 NEO 기종으로 대체중입니다. 

에어 부산의 체크인 시간은 출발 3시간 전부터~1시간 전까지 가능하므로,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권,여정 안내문에도 터미널과 카운터 정보 확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터미널을 착각하였다면 터미널 간 이동 시간 고려가 필요한데 T1과 T2는 셔틀 이용 최소 2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어 사전 정보 확인이 필수입니다.

에어부산 A321-NEO 기종
에어부산 A321-NEO기종
에어부산 터미널 이전
에어부산 터미널 이전 안내

에어부산의 터미널 이전 효과로 여객 집중 분산으로 T1과 T2 간 균형 잡힌 운영 가능, 출국객 혼잡도 개선이 기대됩니다. 인천공항 T2 이용 항공사 및 탑승구 정보를 사전 숙지하여 이동 시간 낭비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공항 도착후 체크인 전 공항 안내판 FIDS 화면을 확인하고 기타 앱이나 항공권 안내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터미널 위치, 체크인 카운터 위치,시간, 탑승구 위치, 이동 시간 고려하여 여유있는 이동 계획이 필수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