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상파 KBS, MBC, SBS 연예대상 시상,대상 수상자, 시청률

한해를 마무리하는 때라 방송사들은 결산 차원에서 연기대상, 연예대상 시상식을 개최하며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방송사 별로 연예대상 수상은 종료가 되어 수상자가 가려졌습니다.

2023년 지상파 방송에서 치러진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관련 내용입니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기안84와 전현무가 경쟁했던 MBC 방송연예 대상

MBC 연예대상 수상자

MBC 연예대상 시상식은 12월 29일 밤 8시37분부터 밤 12시45분까지 방송되었으며 시청률은 1부 전국 시청률 6.4%, 2부 8.9%를 기록하며 3사 연예대상 시상식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연예대상은 최초로 비연예인이 수상하면서 새로운 기록도 남겼습니다.

MBC 연예대상 시상식

드라마의 침체와는 달리 MBC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상대적 강세를 보여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전지적 참견시점'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끌었던 장면은 당연히 대상 수상자였는데 올해 가장 큰 활약을 보여주었던 기안84의 대상 수상 소식이었습니다. 그는 대상은 물론 올해의 예능인상, 베스트커플상, 그가 출연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의 영예까지 안았습니다. 유재석, 전현무 같은 쟁쟁한 경쟁자들도 이미 기안84의 대상 수상을 예감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새로운 예능계의 슈퍼스타 탄생을 알린 것으로 보입니다. 쿨한 수상 소감도 화제였습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주요 수상자를 보면 올해의 예능인상, 기안84, 유재석, 전현무, 최우수상(라디오) 김현철, 최우수상(쇼 버라이티·여자)박나래, 최우수상(쇼 버라이티·남자)하하, 최우수상(리얼리티·남자)이장우, 베스트 커플상,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올해의 작가상,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유지혜 작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쇼 버라이어티)양세형, 라디오 신인상 김일중, 재재, 테이, 여자 신인상, 풍자, 남자 신인상 김대호, 덱스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MBC 연예대상은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가장 눈길을 끌었던 시상식으로 평가됩니다.

MBC 연예대상 수상자 기안84

KBS 연예대상 수상자

KBS 연예대상 시상식은 23일 밤 9시36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35분까지 방송되어 1부 5.2%, 2부 3.6%를 기록했습니다.

KBS 연예대상 시상식

KBS 연예대상의 대상 수상자는 개인이 아닌 팀이 받았습니다. 방송인 나인우, 문세윤, 연정훈, 유선호, 딘딘, 김종민이 합류했던 1박2일 팀이 그들입니다. 2011년 1박2일팀이 첫 대상을 수상한 이후 12년만입니다. 김종민은 2011년에 이어 이번에도 대상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KBS 간판 연예프로그램으로 1박2일은 더욱 그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수상자를 보면 올해의 예능인상으로 1박2일·신동엽(불후의 명곡)·김숙(홍김동전·옥탑방의 문제아들·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전현무(당나귀 귀)·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박진영(골든걸스)·이천수(살림하는 남자들)가 각각 수생했습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불후의 명곡', 최우수상은 홍진경(홍김동전)·김준현(불후의 명곡)·이찬원(편스토랑·불후의 명곡·옥문아)·제이쓴(슈퍼맨이 돌아왔다)이 받았으며 우수상은 주우재(홍김동전)·김준호(슈퍼맨)·최정훈(더 시즌즈·지구 위 블랙박스)가 수상했습니다. 홍김동전은 폐지가 확정되었는데 그 이유인지는 몰라도 3관왕에 오르며 아쉬움을 달래야 했습니다.

KBS 연예대상 대상 1박2일 팀

SBS 연예대상 수상자

SBS 연예대상 시상식은 30일 밤 8시34분부터 새벽 1시15분까지 방송되어 1부 6.0% 2부 7.5% 3부 6.3%를 기록했습니다.

SBS 연예대상 시상식

SBS 연예대상 수상자는 가수 출신의 만능 연예인 탁재훈이 수상했습니다. 그는 올해 '신발 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독보적인 입담과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탁재훈은 수상소감에서 "1994년도에 등촌동에서 처음으로 솔로 데뷔하고 SBS에서 정확히 30년 만에 큰 상을 받게 됐다.”며 감격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동안 보여준 연예 재능과 위트있는 입담은 앞으로도 계속 그의 활약을 기대하게 합니다.

주요 수상내역을 보면 올해의 프로그램상 '런닝맨', 최우수상 김종민('미운 우리 새끼', '편먹고 공치리5 승부사들'), 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이지혜('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강심장 리그'), 우수상 오상진('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송해나('골 때리는 그녀들'), 프로듀서상 지석진('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 '덩치 서바이벌 - 먹찌빠', 베스트 커플상 이장원♥배다해('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이을용♥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신인상 신기루('덩치 서바이벌 - 먹찌빠'), 김지은('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인기가요')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SBS 연예대상 수상자 탁재훈

2023년이 저물어갑니다. 2024년에도 더욱 재미있고 삶에 활력을 주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