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배송지명 뜻, 사용이유 알아보기

온라인 쇼핑은 이제 오프라인을 뛰어넘어 대세로 자리잡은지 오래된 구매 방식입니다. 택배 시장도 함께 성장하여 이제는 집근처 편의점에서도 편하게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택배가 없다면 얼마나 불편할까를 생각해 보면 온라인 물품 구매와 택배로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현재는 참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택배는 주로 받아 보게 되지만 내가 직접 보낼 때도 있습니다. 택배에서 쓰이는 용어는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한자와 친숙하지 않은 젋은 세대에서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택배라는 용어 자체가 집으로 베달한다는 한자말인데 여기에서 소개할 배송지 명도 마찬가지입니다. 배송지 명이란 어떤 뜻인지 사용 이유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보편화된 택배

택배 배송지 명 뜻

온라인 쇼핑을 마치고 물건을 구매할때마다 보게되는 용어인 배송지명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물건을 받을 주소를 채워 넣는 항목인 배송지 정보를 보면 가장 상단에 있는 항목이 배송지명을 입력하라는 것입니다. 배송지명의 뜻은 배송지의 이름을 말하는 것으로 물건을 받는 곳의 이름을 적으라는 것입니다.

배송지명에서 배송지는 물건을 받을 장소이며 뒤에 붙는 명은 이름 명자입니다. 배송지 명은 배송을 받을 곳의 이름이니 여기에는 주소를 적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편한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집이라면 우리집, 나의 집, 회사라면 회사, 나의 회사 이런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받는 주소에 따라 배송지명을 기재해 놓으면 택배를 받을때마다 별도로 주소를 적지 않아도 해당 주소가 활성화 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 명은 배송받는 곳의 별칭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배송지명은 별칭을 기재하면 된다

택배 배송지 사용이유

택배 배송지, 배송지명을 사용하는 이유는 반복되는 주문을 이용할때 신규로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기존에 저정했던 배송지명을 선택하여 배송을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함에 있습니다.

참고로 배송지명 입력은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에만 있으며 일반 택배를 보내거나 받을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배송지명은 본인이 기억하기 좋은 이름으로 적으면 되며 자동으로 저장되어 했던 곳에서 재주문을 진행한다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간혹 발송되는 배달 착오, 오배송 발생 가능성을 확연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과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이니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배송지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배송지는 원래 주소, 배송지명은 집, 회사 같은 그 주소의 별칭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 택배 송장에는 없는 항목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