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띠, 임인년 삼재띠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띠 알아보기

2021년 신축년 소띠해도 이제 불과 20여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늘 그래왔듯이 새롭게 오는 한해를 잘 준비하는 것이 이 맘때쯤 공통적으로 가지는 마음일 것입니다.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띠 해입니다. 육십간지에서 39번째에 해당하는 해로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60년만에 돌아오는 임인년이며 지난 임인년은 1962년이었습니다. 이때 태어난 사람들이 새해에 61세(만60세)가 되며 환갑을 맞이하게 됩니다. 태어난 해가 60년을 돌아 다시 돌아옴을 뜻하는 회갑입니다. 2022년에 태어날 신생아들의 회갑은 2082년입니다. 사람의 수명이 많이 길어졌다고는 하지만 인생 60년은 여전히 길고도 깁니다. 현재 40대 이상인 사람들이 2082년까지 얼마나 살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먼 미래보다는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더 충실하게 보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해가 바뀔때마다 삼재띠라고 하여 3년간 조심해야 할 띠들이 있습니다. 임인년을 맞아 새롭게 삼재에 들어가는 띠들이 있는데 어떤 띠들이 해당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재띠는 어감으로는 재난에 들어가는 것 같아 불길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꼭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으니 참고 정도만 하면 되겠습니다. 삼재띠란 무엇인지 함께 등장하는 용어인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에 대하여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12간지

삼재띠란?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뜻

삼재는 석 삼(三), 재앙 재(災)를 줄인 말로 세가지 재난, 재해를 의미합니다. 오랜 옛날부터 전해져 온 것이라 현대에서 느끼는 재앙과 좀 다른 것일수도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세가지 재난은 화재, 수재, 풍재 등 자연 재앙과 도병, 기근, 질역(전염병), 천살(천재지변에 의한 사고), 지살(남에게 해를 입히거나 교통사고를 내는 사고), 인살(사람으로 인한 피해로 주로 금전적인 관계)등을 의미합니다.

9년 간격으로 돌아오는 것이 특징으로 한번 삼재에 들어가면 3년이 지나야 삼재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12간지의 띠를 4개의 그룹으로 묶으면 3개 띠가 함께 움직이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함께 움직이는 띠를 보면 뱀/닭/소띠, 원숭이/쥐/용, 돼지/토끼/양, 범/말/개띠가 그렇습니다. 이 세띠는 동시에 삼재에 들어가고 나오게 됩니다. 삼재에 들어가는 십이간지 해도 정해져 있어 뱀,닭,소는 돼지띠, 쥐, 소해, 원숭이, 쥐, 용띠생은 범, 토끼, 용띠해, 돼지,토끼, 양띠생은 뱀, 말, 양띠해, 범, 말, 개띠 생은 원숭이, 닭, 개띠해가 삼재띠에 해당합니다.

삼재는 시작되는 순서로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로 부릅니다. 들삼재는 입삼재라고도 부르며 삼재가 시작되는 첫해로 가장 나쁜 기운이 많아 조심해 할 삼재입니다. 2년차는 눌삼재(침삼재, 묵삼재)로 계속 머무르고 있다는 뜻이며 뭔가 뜻대로 잘 풀리지 않는 해입니다. 행동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3년차 삼재는 날삼재(출삼재)로 마지막 삼재띠해인데 악재는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조심해야 할 해입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삼재띠에 들면 이별수, 돈, 건강 문제, 질환 등으로 고난을 겪을 가능성이 조금더 큰 편이니 잘 확인하여 본인의 띠가 삼재띠라면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삼재

2022년 삼재띠 알아보기

2019년~2021년까지 삼재띠는 소띠, 뱀띠, 닭띠생년인 사람들이었습니다. 아직 2021년이 끝나지 않았으니 삼재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현재 이 세띠는 마지막 삼재인 날삼재를 지나고 있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호랑이띠 해로 새로운 띠들이 삼재를 맞이하게 됩니다.

2022년 삼재띠는 새롭게 시작되는 삼재띠 해로 원숭이, 쥐띠, 용띠해에 태어난 사람들이 해당합니다. 원숭이띠는 44년, 56년, 68년, 80년, 92년. 04년생, 쥐띠는 48년, 60년, 72년, 84년, 96년생, 용띠는 52년, 64년, 76년, 88년, 00년 생입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분들은 2022년에 들삼재가 시작되어 2023년 눌삼재, 2024년 날삼재를 거치며 2025년부터 삼재띠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모든 띠들이 번갈아가며 거쳐 가는 것이니 너무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으며 조금 더 행동에 조심하고 주변을 잘 살피는 정도로 보면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조금 불리한 일이 있을 수도 있지만 현명하게 잘 넘기실 수 있을 것이며 전화위복이라는 말이 있듯이 위기가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그것이 우리네 인생입니다.

원숭이띠
쥐띠
용띠

삼재띠와 2022년부터 삼재띠에 들어가는 띠들은 어떤 띠들이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슬기로고 복된 한해를 맞이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